목록

설탕 한 숟갈

벤츠 EQS 450+·EQS 580 판매 시작, 얼마인가요? 본문

이 차 저 차

벤츠 EQS 450+·EQS 580 판매 시작, 얼마인가요?

커피스푼 2021. 8. 11. 00:26
반응형

메르세데스-EQ가 오늘부터 EQS를 판매합니다.
메르세데스-EQ가 오늘부터 EQS를 판매합니다.

오늘(10일) 메르세데스-EQ가 첫 럭셔리 전기차인 EQS 450+, EQS 580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EQS 450+는 10만 6,374.10 유로(한화 약 1억 4,354만 원), EQS 580은 13만 5,529.10 유로(한화 약 1억 8,288만 원)부터군요. 9월 말 독일에 출시되는 EQS의 경우 유광(메탈릭) 외장 색상과 가죽 감싸기 장식을 기본화했다고 합니다. 미국 출시 일정은 3/4분기부터라고 하니 우리나라 고객에 EQS가 전달되려면 빨라도 11월은 되어야겠습니다. 필요한 전자 장비는 나중에 무선(OTA, over-the-air) 업데이트를 거쳐 추가된다고 합니다. EQS 사전계약 및 출시와 관련해 알아둘 다른 정보는 없을까요?

 

참조 글 :

2021.07.25 - [이 차 저 차] - 메르세데스-벤츠 EQS의 기술, 자세히 알아봅시다

 

메르세데스-벤츠 EQS의 기술, 자세히 알아봅시다

24일, 메르세데스-벤츠가 EQS를 완전히 공개했습니다. EQS는 메르세데스-EQ(벤츠의 전동화 브랜드)의 첫 럭셔리 전기 세단이지요. 모델은 EQS 450+와 EQS 580 포매틱(4Matic) 두 가지로 나옵니다. 450+는 뒷

spoon-tea.tistory.com

EQS에 적용된 주요 기술은 지난 7월 말에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뒷바퀴를 10도까지 비트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RAS)에 자동 발레 주차(AVP)가 포함된 인텔리전트 주차 파일럿, OLED 디지털 클러스터와 가운데, 동반자석 화면을 모두 덮은 MBUX 하이퍼스크린, 편안한 휴식을 돕는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풍부한 음악적 감성을 전하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 모든 내용을 압축해 담았습니다. EQS를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참조 글을 우선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1. 무선 업데이트로 추가될 기능은?

 

EQS는 '로어링 펄스(Roaring Pulse)' 가상 엔진 사운드, 테트리스나 스도쿠 같은 미니 게임 등 원하는 콘텐츠만 골라 넣는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문을 여닫을 때 나오는 디지털 라이트 애니메이션도 들어있지요(메르세데스 미에서 89 유로 결제 시 1년 단위로 연장 사용 가능). 초보 운전 및 발레 서비스 모드는 50 유로에 제공됩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확장(4.5도→10도) 기능을 비롯한 여러 전자 기능들이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에서 구매 후 활성화되는 식이지요. 상황에 따라 일부 기능은 무료 평가판이나 임시 활성화 형태로 운용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2. EQS 사전계약 한정판, 에디션 1

 

사진 속 모델은 EQS 450+ AMG 라인입니다. 에디션 1은 이보다 더 멋지겠군요.
사진 속 모델은 EQS 450+ AMG 라인입니다. 에디션 1은 이보다 더 멋지겠군요.

메르세데스-EQ는 EQS 사전계약 특별 한정판으로 '에디션 1'을 제안합니다. 밖은 AMG 라인 외장 패키지, 옵시디언 블랙 및 유광 타입 외장 색상, 파노라믹 선루프, 21 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에디션 1 아웃사이드 미러 뱃지로 꾸미고요. 안은 네바 그레이 혹은 리플렉스 블루 나파 가죽 감싸기 장식, 4-방향 럼버 서포트 및 앰비언트 라이트, 앞좌석 멀티 컨투어 시트, 호두나무를 가공해 만든 오픈 포어 데크, 에디션 1 바닥 매트 및 일루미네이트 레터링 도어 실 패널 장식까지 안팎을 더 화사하고 멋지게 다듬었죠. 에디션 1을 적용하려면 1만 8,433.10 유로(한화 약 2,487만 원)가 듭니다.

 

 

3. RAS, AVP, MBUX 하이퍼스크린은?

 

뒷바퀴를 비트는 벤츠 S 클래스의 모습입니다.
뒷바퀴를 비트는 벤츠 S 클래스의 모습입니다.

EQS에 포함된 기본형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뒷바퀴를 4.5도까지 꺾습니다. 비틀림 각도를 4.5도에서 10도까지 확장하려면 1,547 유로(한화 약 209만 원)가 듭니다. 주차 편의 개선 및 U턴 회전 반경을 줄길 바라는 고객이라면 이 기능이 꼭 필요하겠죠. 제네시스 G80보다 전장이 30 cm 이상 더 긴데도 확장형 RAS 적용 시 회전 반경은 10.9m로 더 작아집니다. G80과 비슷하거나 더 작죠.

 

 

EQS에는 원격 주차 및 출차 기능도 됩니다.
EQS에는 원격 주차 및 출차 기능도 됩니다.

원격 주차 기능이 포함된 지능형 주차 파일럿을 넣으려면 1,844.50 유로(한화 약 249만 원)가 듭니다. 자율 주행 레벨 4 수준에 해당되는 기능인 자동 발레 주차(AVP)도 쓸 수 있죠. 운전자가 차에 있지 않아도 커넥티드 서비스를 요청해 언제든 주차된 EQS를 불러오거나 도로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주차장에 AVP 인프라가 깔려 있고 법적으로 승인된 국가에서만 허용된 기능이라서 우리나라에는 쓰기 어렵겠군요.

 

 

MBUX 하이퍼스크린이 적용된 EQS 실내 모습입니다.
MBUX 하이퍼스크린이 적용된 EQS 실내 모습입니다.

MBUX 하이퍼스크린은 EQS 580 포매틱(4 MATIC)에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EQS 450+는 개별 추가 시 8,568 유로(한화 약 1,156만 원)가 들죠. OLED 디스플레이 세 장의 한 장의 유리에 덮여서 양쪽 A-필러를 감싸고 있죠. 우리나라에는 이 기능을 기본화시켜 들여올 가능성이 높겠군요. 하급 트림으로 파생돼 나오는 EQS 350, EQS 450M 같은 모델은 12.3 인치 OLED 디지털 클러스터, 12.8 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만 적용되겠습니다.

 

 

4.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부메스터 사운드?

 

HEPA 필터가 적용된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는 꼭 넣어야겠군요.
HEPA 필터가 적용된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는 꼭 넣어야겠군요.

EQS의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는 535.50 유로(한화 약 72만 원)면 넣을 수 있습니다. 헤파(HEPA)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 꽃가루와 같은 공기 중 부유 물질을 최대한 걸러냅니다. 코코넛 껍질을 가공해 만든 활성탄은 내부 악취와 이산화황, 질소 산화물 같은 화합물을 저감 시키고요. 박테리아와 같은 바이러스 침입에도 안전합니다. MBUX 디스플레이로 대기질 및 실내 공기질 지수를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므로 쾌적한 운전에 도움이 될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위한 추가금은 1,428 유로(한화 약 193만 원)가 듭니다. 실버 웨이브(Silver Wave), 비비드 플럭스(Vivid Flux)로 두 가지 패턴의 음악적 감성을 제공하고요. 가운데 화면에서 작동 여부를 고를 수 있기도 합니다. 스피커는 총 15개가 설치되며 710 W 시스템 출력을 냅니다.

 

 

5. 첨단 안전 및 편의 품목 패키지는?

 

어드밴스드 패키지(2,082 유로, 한화 약 281만 원)에는 세 가지 운전자 주행 지원 기능이 묶입니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경고 및 보조가 작동되고요.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메르세데스-벤츠 일루미네이트 도어 실 패널 및 센터 콘솔 밑 보관함이 제공됩니다.

 

디지털 라이트 헤드램프에 관한 설명입니다.
디지털 라이트 헤드램프에 관한 설명입니다.

어드밴스드 플러스 패키지(7,021 유로, 한화 약 947만 원)는 어드밴스드 패키지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디지털 라이트를 모두 품고 있습니다. LED 3개와 130만 마이크로미러로 빛을 굴절시켜 이미지를 표시하는 디지털 라이트 헤드램프가 있죠. 차선 유지 보조 장치 혹은 사각지대 보조 장치가 위험 요소를 감지하면 헤드램프로 경고하거나 방향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프리미엄 패키지(1만 1,781 유로, 한화 약 1,590만 원)는 어드밴스드와 어드밴스드 플러스 말고도 몇 가지 편의 품목을 통으로 묶었습니다. 파노라믹 선루프와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HUD, 써모트릭(Thermotric)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이 추가되죠.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1만 4,994 유로, 한화 약 2,023만 원)에는 운전자와 앞좌석 승객을 위한 멀티 컨투어 시트, 에어-밸런스(퍼퓸 디퓨저 포함) 패키지가 더 들어갑니다.

 

 

EQS 450+ AMG 라인입니다. 국내엔 이 모델이 가장 먼저 들어올지도...
EQS 450+ AMG 라인입니다. 국내엔 이 모델이 가장 먼저 들어올지도...

EQS 국내 판매는 언제 시작될까요? 관련 내용을 알아보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주요 딜러 영업점에서 EQS 사전계약을 받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EQS 450+와 EQS 580 포매틱을 투톱으로 밀고 나머지 파생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듯합니다. 고객 인도는 빨라야 11월부터겠군요. 이미 몇 달 전부터 국내에서 임시 번호판을 달고 EQS 시험 주행이 이어졌기에 출시는 그리 멀지 않겠습니다. 국내형으로 기본화될 몇 가지 품목을 고려한다면 S 클래스와 비슷하거나 소폭 더 비싼 값에 판매될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