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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더 뉴 BMW iX3, 눈매 고치고 나온 전기차

커피스푼 2021. 8. 11.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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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iX3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BMW가 iX3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오늘(11일) BMW가 2022 더 뉴 iX3를 선보였습니다. X3로 만든 전기차 iX3을 부분변경한 모델이죠. 진한 눈매의 LED 헤드램프, 그릴과 범퍼 양끝에 블루 엑센트 장식, 공력 성능을 최적화한 새 20 인치 휠을 추가했습니다(M 스포츠 패키지 기본화). 실내에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지원하는 12.3 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최신형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ADAS), 디지털 키 등이 반영됐군요. 더 뉴 iX3는 2021 독일 뮌헨 IAA 모빌리티 행사로 공식 발표되며, 9월 중국 선양에 있는 BMW 공장에서 양산됩니다. 시작 가격은 iX3 M 스포츠가 5만 9,730 파운드(한화 약 9,548만 원), M 스포츠 프로가 6만 2,730 파운드(한화 약 1억 28만 원)이고요. 올 12월 영국부터 차례로 전 세계에 출시됩니다.

 

 

1. BMW iX·i4와 비슷해진 윤곽, M 스포츠가 기본

 

더 뉴 BMW iX3 앞모습입니다.
더 뉴 BMW iX3 앞모습입니다.
더 뉴 BMW iX3 외장 디자인 주요 변경점을 한 이미지에 모았습니다.
더 뉴 BMW iX3 외장 디자인 주요 변경점을 한 이미지에 모았습니다.

2022년형 모델로 등장한 더 뉴 iX3는 i4, iX와 비슷한 형태를 띱니다. LED 헤드램프가 10 mm 얇아져서 눈매가 진해졌죠. 키드니 그릴은 조금씩 더 커졌습니다. 그물형 구조로 된 플라스틱 장식 위에 BMW i 뱃지를 붙이고요. 안쪽 테두리에는 블루 엑센트 장식을, 바깥쪽은 두툼한 크롬 펄 장식으로 감쌌죠. 구동 시스템 및 브레이크 냉각을 위한 공기 흡입구가 넓어지고 범퍼 양끝의 세로형 에어 커튼은 블루 엑센트 장식을 동반한 'L'자형으로 바뀌었습니다.

 

더 뉴 BMW iX3 뒷모습입니다.
더 뉴 BMW iX3 뒷모습입니다.

LED 리어 램프 그래픽은 더 선명해졌네요. 램프 주위에 블랙 베젤을 더했거든요. 방향 지시등은 수평형으로 얇고 가늘게 켜집니다. 리어 디퓨저를 품은 범퍼는 각진 돌출형으로 만들어서 강인한 인상을 남깁니다. 사이드 스커트를 장식했던 블루 엑센트는 없어지고 M 특유의 디자인을 더한 새 에어 브리더를 붙여서 앞뒤로 풍기는 역동적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이어줍니다.

 

더 뉴 iX3의 외장 색상(유광 타입)은 카본 블랙, 미네랄 화이트, 피토닉 블루, 소피스토 그레이 등 네 가지로 운영됩니다. M 스포츠 패키지로 19 인치 블랙 에어로다이내믹 휠, 파워 테일게이트, 어댑티브 서스펜션, 열선이 포함된 스포츠형 가죽 운전대, 전동 시트, 3존 공조 시스템, 파노라믹 선루프가 적용되고요. M 스포츠 프로는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제스처 컨트롤,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다크 헤드램프, 자동 하이빔 보조, 버네스카 가죽 감싸기 장식이 추가됩니다. 한스 짐머(Hans Zimmer)와 공동 개발한 BMW 아이코닉 일렉트릭 사운드도 제공되죠. 20 인치 제트 블랙 알로이 휠과 BMW 레이저라이트(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기본)는 개별로 주문해야 합니다.

 

 

2. 최신화된 안전·편의 품목, OTA 지원

 

더 뉴 BMW iX3 실내 구성입니다.
더 뉴 BMW iX3 실내 구성입니다.

더 뉴 iX3의 실내는 운전자 사용 편의성 위주로 바뀌었습니다. 버튼 시동 스마트 키는 센터 콘솔로 자리를 옮겼죠. 주행 모드 변경 스위치, 기어 셀렉터 레버, BMW 컨트롤러,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도 쓰기 편해졌습니다. 운전석 12.3 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가운데 달린 12.3 인치 화면에는 BMW OS 7이 깔려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새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하기 좋겠군요. 스마트폰으로 문을 열고 차 시동을 켜거나 다른 사람에게 내 차를 공유하는 디지털 키도 됩니다. 최신 버전의 마이 BMW 앱에는 e루트 내비게이션, BMW 통합 충전, 푸시 알림 기능이 추가됐죠.

 

더 뉴 BMW iX3 실내 변경점에 관한 주요 내용입니다.
더 뉴 BMW iX3 실내 변경점에 관한 주요 내용입니다.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도 최신형으로 개선됐습니다. 긴급 차량 통행로 확보 보조, 운전자 의식 불명 시 안전 정차 보조, 자동차 및 보행자 충돌 회피 보조, 교통 신호등 감지, 자동 속도 제한 보조가 추가됐습니다.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가 연동되는 주차 보조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가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기본입니다. 

 

"헤이 BMW" 로 호출하는 음성비서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IPA)도 달라졌다고 합니다. 차내 기능과 경로 설정 능력이 좋아졌다는군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구글 어시스턴트나 구글 지도,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을 비롯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좋습니다.

 

 

3. 전기 파워트레인, 그 성능은?

 

더 뉴 BMW iX3 파워트레인에 관한 주요 설명입니다.
더 뉴 BMW iX3 파워트레인에 관한 주요 설명입니다.

더 뉴 iX3에는 5세대 BMW e드라이브 파워트레인이 구성됩니다. 차 바닥에 리튬 이온 배터리 셀 188개를 모듈 10개로 나눠 묶은 배터리 팩이 달려있는데요. 총 용량 80 kWh(Gross) 중 74 kWh(Net)를 씁니다. AC 완속 충전 시 7.4~11 kW, DC 급속 충전 시 최대 150 kW로 충전을 진행합니다. 배터리 잔량 10 %에서 급속 충전 시 32분 만에 80 %를 채웁니다. 10분만 꽂아도 100 km 달릴 전력을 채운다는데요(WLTP 기준). 충전력은 메르세데스-EQ의 엔트리 전기차인 EQA와 비슷하군요. WLTP 기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60 km로 EQA 250보다 좀 낫습니다. 아이오닉5와 EV6에 견주기엔 급속 충전 성능이 약간 모자랍니다. 전비는 5.29~5.4 km/kWh 수준입니다.

 

iX3의 전기 모터는 최고 286 마력과 최대 40.8 kg.m 토크를 냅니다. 뒷바퀴를 힘차게 굴려서 6.8초 만에 100 km/h에 도달하기도 합니다. 제한 최고 속도는 180 km/h네요. 공차 중량은 2,185 kg로 아이오닉5 롱 레인지에 견줄만큼 무겁습니다. 전장 4,734 mm, 전폭 1,891 mm, 전고 1,668 mm, 휠베이스(바퀴 간 거리) 2,864 mm인 C-세그먼트급 전기 SAV(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로는 가끔 친구나 가족 단위로 도심 외곽을 다닐 때나 어울리겠군요(러기지 공간은 510~1,560 리터).

 

2022년형으로 바뀐 BMW iX3, 국내엔 언제 들어올까요?
2022년형으로 바뀐 BMW iX3, 국내엔 언제 들어올까요?

이상으로 2022 더 뉴 BMW iX3 공개와 관련한 콘텐츠 정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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