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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 한 숟갈
2018 그랜저 & K7, 뭘 고르나? 본문
2018년형 K7, 그랜저가 나왔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을 넣고, K7은 3리터 가솔린 모델이 추가됐다. 상품성 차이를 줄여 판매 균형을 맞추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가격은 K7이 3,105~3,990만원, 그랜저가 3,105~4,330만원, 3.3 가솔린 풀-옵션은 각각 4,470만원, 4,616만원이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기능은 알고 보면 딱히 신기할 게 없다. 60km/h 이상 달리면 켜지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앞차를 따라 속도를 알아서 조절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기능을 합친 것뿐이다. 내비게이션이 띄우는 고속도로 정보와 과속카메라 단속 지점을 이용해 차가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도록 만들었다. 예전에 제네시스 EQ900에서 처음 선보였고, 그 뒤로 G80과 스팅어, G70순으로 확대됐다.
K7과 그랜저도 이 기능을 쓸 수 있게 됐다. K7은 드라이브 와이즈, 그랜저는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를 고르면 된다. 패키지 가격은 선택한 차급에 따라 달라진다. K7은 2.4, 3.0, 3.3 가솔린, 2.2 디젤에서 150만원, 3.0 LPI 렌터카는 최고 등급인 프레스티지에서 183만원, 2.4 하이브리드에서 145만원이다.
그랜저는 가격 배치가 특이하다. 2.4 가솔린과 2.2 디젤의 기본 등급인 모던에서 180만원, 프리미엄에서 150만원, 최고 등급인 프리미엄 스페셜에서 160만원이다. 3.0 가솔린 역시 160만원인데, 3.3 가솔린은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가 기본이다. 3.0 LPI 렌터카는 최고 등급인 익스클루시브에서 188만원, 2.4 하이브리드는 프리미엄에서 145만원, 익스클루시브와 익스클루시브 스페셜에서 155만원이다.
K7에 추가된 3.0 가솔린의 성능은 그랜저와 차이가 없다. 266마력과 31.4kg.m토크를 내며, 2.2 디젤과 3.3 가솔린처럼 8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렸다. 연비 차이도 리터당 10km와 9.9km로 차이가 너무나 미세하다. 그러나 가격은 K7이 그랜저보다 220~350만원 싸다. K7 3.0 가솔린 프레스티지가 3,375만원, 리미티드가 3,550만원이며, 그랜저 3.0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3,595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00만원이다.
나머지 모델의 가격 분포는 비슷하다. K7 2.4 가솔린은 프레스티지 3,105만원, 리미티드 3,330만원, 3.3 가솔린은 리미티드 플러스 3,72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990만원, 2.2 디젤은 프레스티지 3,405만원, 리미티드 3,630만원, 2.4 하이브리드는 프레스티지 3,590만원, 노블레스 3,73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975만원이다.
그랜저 2.4 가솔린은 모던 3,105만원, 프리미엄 3,215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400만원, 3.3 가솔린은 셀러브리티 4,330만원, 2.2 디젤은 모던 3,405만원, 프리미엄 3,515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700만원, 2.4 하이브리드는 프리미엄 3,580만원, 익스클루시브 3,78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95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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