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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좋아졌나?

커피스푼 2021. 10. 10.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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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6년 만에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공개했습니다.
BMW가 6년 만에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공개했습니다.

며칠 전 BMW가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선보였습니다. 미니에서 쓰던 앞바퀴 굴림 차체에 BMW iX3를 닮은 얼굴, 더 커진 팔각형 키드니 그릴을 나란히 옮겼군요. 대략 6년 만에 완전 변경(풀체인지)된 차입니다. 가솔린(218i, 220i, 223i) 및 디젤 모델(218d)은 내년 2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225e, 230e xDrive)은 내년 여름에 나옵니다. 차는 독일의 BMW 그룹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만들어집니다. 출시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더 알아볼 특징이 있을까요?

 

 

1. 풀 LED 헤드램프, 내비게이션, ADAS까지 기본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의 외관상 특징을 모은 이미지입니다.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의 외관상 특징을 모은 이미지입니다.

확 바뀐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에 몇 가지 품목이 기본화됐습니다. 오토 라이트를 내장한 풀 LED 헤드램프, 16·17인치 경량 알로이 휠, 전동식 테일게이트, BMW 지도 내비게이션 시스템, USB-C 4개, 2-방향 자동 에어컨, 가죽을 씌운 스포츠형 운전대, 앞유리 레인 센서, 후방 카메라,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ADAS)을 갖췄습니다. ADAS로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회피 조향 보조 및 전방 충돌 경고(교차로 회전 중 자동차, 자전거 탑승객, 보행자 모두 감지),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가 한데 묶였죠.

 

선택 품목 중 외장으로는 코너링 라이트가 추가된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맞은 편 운전자의 눈부심을 줄이는 매트릭스 하이빔, 19인치 경량 알로이 휠, 트레일러 연결 해치, 어댑티브 M 서스펜션(지상고 15mm 감소)이 있습니다. 외장 색상은 9가지 메탈릭(유광), 2가지 매트(무광) 패턴이 제공되며 전용 트림으로 럭셔리 라인 혹은 M 스포츠 패키지도 있죠.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실내 변경 사항을 모은 이미지입니다.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실내 변경 사항을 모은 이미지입니다.

실내 옵션으로는 센사텍 혹은 버네스카 가죽 시트, 어깨와 옆구리가 든든한 스포츠형 시트, 메모리 시트, 요추 지지대 및 마사지 기능, 파노라믹 선루프,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등이 들어있죠. 차선 제어 보조,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내비게이션, 안전 하차 경고,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및 원격 3D 뷰 같은 기능도 넣을 수 있습니다.

 

BMW OS 8 기반의 아이드라이브(iDrive) 인포테인먼트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작동합니다. 운전석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가운데 달린 10.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한 장으로 이은 형태입니다. 증강현실 기능을 지원하는 BMW 지도, 실내 카메라를 이용한 탑승객 스냅숏 기능, 5G 모바일 기술 확장 지원을 위한 퍼스널 e심(eSIM), 애플 카플레이 및 안도로이드 오토를 모두 아우릅니다.

 

 

2. 내연기관은 네 가지, PHEV는 두 가지

 

223i 액티브 투어러(좌)와 230e xDrive 액티브 투어러(우)의 모습입니다.
223i 액티브 투어러(좌)와 230e xDrive 액티브 투어러(우)의 모습입니다.

내년 2월 선 투입되는 모델은 네 가지입니다.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단 218i,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를 추가한 220i, MHEV를 품은 2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버전인 223i 액티브 투어러가 있고요. 디젤은 218d 한 가지만 나옵니다. 변속기는 넷 다 7단 스텝트로닉 DCT를 씁니다. 출력 및 토크, 연비는 아래 도표에 정리된 내용과 같습니다.

 

  218i 220i 223i 218d
엔진 배기량 1,499 cc 1,499 cc 1,998 cc 1,995 cc
엔진 최고 출력 136 마력
(@! 4,400~6,500 rpm)
156 마력
(@ 4,700~6,500 rpm)
204 마력
(@ 5,000~6,500 rpm)
150 마력
(@ 3,750~4,000 rpm)
엔진 최대 토크 23.47 kg.m
(@ 1,500~4,000 rpm)
24.49 kg.m
(@ 1,500~4,400 rpm)
32.65 kg.m
(@ 1,500~4,000 rpm)
36.73 kg.m
(@ 1,500~2,500 rpm)
모터 출력   19 마력 19 마력  
모터 토크   5.6 kg.m 5.6 kg.m  
시스템 출력   172 마력 221 마력  
시스템 토크   28.57 kg.m 36.73 kg.m  
제로백 가속 시간
(0~100 km/h)
9초 8.1초 7초 8.8초
최고 안전 속도 214 km/h 221 km/h 241 km/h 220 km/h
WLTP 복합 연비 14.7~16.12 km/l 15.38~16.94 km/l 15.15~16.66 km/l 18.86~20.83 km/l
WLTP 탄소 배출량 140~154 g/km 133~148 g/km 137~149 g/km 125~138 g/km
연료 탱크 용량 45 리터 45 리터 45 리터 45 리터
러기지 용량 470~1,455 리터 415~1,405 리터 415~1,405 리터 470~1,455 리터
공차 중량 1,470 kg 1,520 kg 1,545 kg 1,545 kg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변경점을 모은 이미지입니다.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변경점을 모은 이미지입니다.

5세대 BMW 이드라이브(eDrive) 기술이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두 가지로 나옵니다. 225e xDrive는 136 마력형 엔진과 109 마력형 전기 모터로 합산 출력 245 마력을, 230e xDrive는 150 마력형 엔진과 176 마력형 전기 모터로 합산 출력 326 마력을 냅니다. 16.3 kWh짜리 고전압 배터리 팩은 차 하부에 깔리며 완속 충전 시 용량은 7.4 kW입니다. 방전 후 완전 충전까지 2시간 30분이 걸리며 배터리만으로 80 km까지 달립니다. 차는 내년 여름 출시됩니다.

 

국내에는 빨라야 내년 상반기 중 나오겠군요.
국내에는 빨라야 내년 상반기 중 나오겠군요.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한때 4인 가족형 MPV로 팔던 기아 카렌스, 쉐보레 올란도와 성격이 비슷합니다. 경쟁할 럭셔리 브랜드 차로는 벤츠 GLB에 가깝다고 할까요? 한국형 패키지 및 판매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국내 수입 판매한다면 GLB를 대신할 또 다른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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