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설탕 한 숟갈

이마트24 삼각김밥, 세 개씩 사는 이유? 본문

낙서장

이마트24 삼각김밥, 세 개씩 사는 이유?

커피스푼 2023. 1. 10. 20:30
반응형

요즘 이마트24 편의점을 가면 도시락 대신 삼각김밥을 종종 사 갑니다. 왜냐고요? 신년기획으로 나온 2023 운세 제작소 제품을 살 때마다 1년 치 밥값 응모 스탬프를 찍어주거든요. 스탬프 3개에 응모 기회가 하나씩 생깁니다. 신제품으로 나온 생크림 찹쌀떡에 새우 에그 샌드위치, 하트 떡만둣국도 시선을 끌지만 제 관심은 오직 가성비 좋은 삼각김밥 3종에 집중됐습니다. 1천5백 원에 스탬프 한 개씩이니까 교환비가 훌륭합니다. 한 번 찾아갈 때마다 응모권이 하나씩 추가됩니다.

 

 

이마트24에서 진행 중인 1년치 밥값 이벤트입니다.
이마트24에서 진행 중인 1년치 밥값 이벤트입니다.
제품 세 개를 살 때마다 응모 기회가 주어집니다.
제품 세 개를 살 때마다 응모 기회가 주어집니다.

1월 정초부터 시작된 밥값 스탬프 이벤트 내용은 이렇습니다. 종류에 관계없이 제품 3개를 살 때마다 응모권을 주는데요. 추첨 후 1등 한 명에게는 5천 원권 할인쿠폰 2백6십 장(도시락 연간쿠폰), 2등 두 명에게는 5천 원권 1백3십 장(도시락 반년쿠폰), 3등 네 명에게는 1천5백 원 권 2백6십 장(주먹밥 연간쿠폰), 4등 2백4십 명에게는 5천 원권 할인쿠폰 한 장(도시락 한 끼 쿠폰)을 나눠줍니다.

 

금액 환산 시 1등은 1백3십만 원, 2등은 6십5만 원, 3등은 3십9만 원 정도가 됩니다. 4등 빼고 모두 제세공과금 22%가 붙겠으나 혜택은 꽤 괜찮아 보입니다. 물가 상승을 뒤따라 식사비 단위가 만만찮게 올랐으니 일정량의 할인쿠폰(금액권) 뭉치가 생긴다면 편의점 씀씀이 부담이 줄어들 건 당연할 테니까요. 중복 응모에 따른 4등 당첨자는 어떻게 처리될지 궁금해집니다. 같은 아이디가 나오면 걸러낼지, 아니면 중복을 허용할지에 관한 내용은 없군요.

 

 

이마트24에서 사 온 삼각김밥은 세 종류입니다.
이마트24에서 사 온 삼각김밥은 세 종류입니다.

이마트24에서 꾸준히 사가는 삼각김밥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빅 참치마요 삼각김밥, 더빅 매콤제육 삼각김밥, 더빅 전주비빔 삼각김밥입니다. 셋 중에 맛균형이 잘 잡힌 제품은 전주비빔 삼각김밥이라 생각하지만 한 종류만 꾸준히 먹으면 물리기 쉬우니까 찾아갈 때마다 한 개씩 골고루 삽니다. 누군가는 전주비빔 제품을 맛볼 수 있어야 하니까요.

 

 

이마트24 삼각김밥을 이렇게 뜯는 이유는요...
이마트24 삼각김밥을 이렇게 뜯는 이유는요...

2023 운세 제작소 버전으로 포장 스티커가 바뀌면서 삼각김밥 뜯는 순서를 바꿨습니다. 보통은 세로로 난 절취선을 따라 비닐을 가르고 양쪽 아래 귀퉁이를 잡아 벌려서 삼각김밥을 꺼내는 게 국룰인데요. 우측 밑에서부터 스티커를 조심스레 손톱으로 벌려서 말끔하게 뜯는 게 첫 순서가 됐습니다. 즉석 복권처럼 스크래처 긁는 재미가 생겼거든요. 내가 고른 삼각김밥으로 오늘의 운세를 대강 알아본다는 그 소소한 재미가 붙는달까요.

 

 

이렇게 한데 모아서 스크래처를 긁으면 즉석 운세가 나옵니다.
이렇게 한데 모아서 스크래처를 긁으면 즉석 운세가 나옵니다.

따로 붙여둔 삼각김밥 스티커는 이렇게 한 줄로 모아서 긁습니다. 전주비빔에서는 "무엇이든 털어 보살, 모든 걱정이 싹 사라질 거야!", 매콤제육에서는 "이번에는 내 짚신의 짝이 올 거야, 운명의 만남!", 참치마요에서는 "전 알아요, 다들 절 좋아할 거예요!"라는 글귀가 나왔습니다.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근심 걱정 말고 긍정적으로 잘 지내라는 말로 들립니다. 누군가에게는 위안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삼각김밥은 다 그 맛이 그 맛이지만... 제조일이 최신일수록 맛있더군요.
삼각김밥은 다 그 맛이 그 맛이지만... 제조일이 최신일수록 맛있더군요.

전자레인지로 40초 데우고 난 삼각김밥 맛은 "그 맛이 다 그 맛"입니다. 전주비빔은 양념된 밥과 속에 든 달달한 돼지고기 볶음이 조화를 이루는데요. 참치마요는 다소 느끼하고 매콤제육에 든 고추장불고기 볶음은 다른 두 제품보다 속이 부족해 보였습니다. 작은 컵라면과 함께라면 웬만한 도시락만큼 든든해집니다. 삼각김밥 단품만으로 허기를 면하기엔 뭔가 아쉽긴 합니다. 적어도 그랜드 요구르트 같은 입가심 거리는 있어야 좀 낫습니다.

 

 

통신사 할인에 삼각김밥 구독 쿠폰, 이프레쏘 구독 쿠폰을 결합하면 꽤 쏠쏠합니다.
통신사 할인에 삼각김밥 구독 쿠폰, 이프레쏘 구독 쿠폰을 결합하면 꽤 쏠쏠합니다.

이마트24 밥값 스탬프 이벤트는 1월 말(31일)까지 진행됩니다. 중간에 예고된 신제품이 나오면 한 번씩 먹어볼 테지만 당분간 주력은 삼각김밥이 되겠군요. 월 1천 원에 하루에 한 개씩 20% 할인되는 삼각김밥 구독 쿠폰(제품 10개 한정)을 이용한다면 통신사 할인(1천 원에 1백 원씩)을 껴서 한결 저렴하게 사갈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이프레쏘 한 달치(월 2천 원, 한 잔에 5백 원씩 고정 할인, 15잔 한정)를 구독해 놓은 상태라 삼각김밥 3개를 얹어도 4천1백 원이면 해결됩니다.

 

합리적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면서 이벤트 참여를 원한다면 위 방법으로 결제해 보길 바랍니다. 이마트24 앱의 복잡한 결제 과정(신세계포인트 통합 바코드 보여주고 실물 카드 혹은 간편 결제 진행), 느릿한 초기 반응 속도를 견딜 수 있다면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현대카드 소유자라면 한 번 참여해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현대카드 소유자라면 한 번 참여해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아참... 이마트24에서 유사 이벤트로 진행 중인 "김토끼 새뱃돈 받자"는 현대카드 고객이라면 해볼 만합니다. 분홍색 토끼 그림이 그려진 제품을 신세계포인트 통합 바코드 태깅 후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자동 참여되는 방식입니다. 대상 고객 중 2천23명에게 이마트24 상품권 1만 원권을 추첨해 나눠준다고 하니까 짬나는 대로 참여해 보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