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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4 e-트론 2종 사전계약 시작, 얼마죠? 본문
29일 아우디가 Q4 e-트론 라인업 2종을 추가하며 유럽에서 사전계약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주행거리가 긴 Q4 스포트백 40 e-트론과 네 바퀴를 힘껏 굴리는 Q4 45 e-트론 콰트로인데요. 배터리를 가득 채우면 WLTP 기준으로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534 km, Q4 45 e-트론 콰트로는 490 km까지 다닐 수 있다는군요. 가격은 각각 4만 9,500 유로(한화 약 6,722만 원), 5만 9백 유로(한화 약 6,964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두 모델의 세부 제원은 어떨까요?
Q4 스포트백 40 e-트론 | Q4 45 e-트론 콰트로 | |
시스템 최고 출력 | 204 마력 (150 kW) |
265 마력 (195 kW) |
시스템 최대 토크 | 31.63 kg.m (310 Nm) |
43.36 kg.m (425 Nm) |
배터리 총 전력량 (Gross) |
82 kWh | 82 kWh |
배터리 가용 전력량 (Net) |
76.6 kWh | 76.6 kWh |
최고 속도 | 160 km/h | 180 km/h |
제로백 가속 성능 (0~100 km/h 도달 시간) |
8.5 초 | 6.9 초 |
WLTP 복합 전비 | 5.1~5.95 km/kWh | 4.69~5.59 km/kWh |
WLTP 주행 가능 거리 | 460~534 km | 412~490 km |
공차 중량 | 2,045 kg | 2,135 kg |
회전 반경 | 10.2 m | 11.5 m |
타이어 규격 | 전륜 : 235/55 R19, 후륜 : 255/50 R19 |
전륜 : 235/'55 R19, 후륜 : 255/50 R19 |
공기 저항 계수 | Cd 0.27 | Cd 0.28 |
전장 | 4,588 mm | 4,588 mm |
전폭 | 1,865 mm | 1,865 mm |
전고 | 1,614 mm | 1,632 mm |
휠 베이스 | 2,764 mm | 2,764 mm |
트렁크 공간 (2열 뒤 러기지 공간) |
535 리터 | 520 리터 |
최대 러기지 공간 (2열 시트 폴딩 후) |
1,460 리터 | 1,490 리터 |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쿠페형 SUV, Q4 45 e-트론 콰트로는 일반적 형태의 C-세그먼트 SUV 형태를 띱니다. 바퀴 굴림 방식도 각각 뒷바퀴 굴림(RWD)과 네 바퀴 굴림(4WD)으로 다릅니다. 기본형은 전기 모터가 뒷바퀴 차축(리어 액슬)에 붙지만 콰트로는 앞뒤 차축(프런트 및 리어 액슬)에 하나씩 붙거든요. 가속력과 주행 안정감은 Q4 45 e-트론 콰트로, 주행거리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이 강점을 보이죠. 두 차는 탄소 중립화 시설 전환을 마친 독일 츠비카우 내 폭스바겐 그룹 공장에서 만들어집니다.
Q4 e-트론은 중장거리 이동에 최적화된 전기 SUV입니다. 초급속 충전으로 10분간 연결해도 130 km를 가기도 합니다. Q4 e-트론을 구매한 유럽 운전자(수송 플랜 가입 시)는 소유 후 1년까지 배터리 충전비가 면제되며 아이오니티(Ionity) 급속 충전소를 저렴한 비용(kWh 당 31 센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는 충전 인프라가 달라서 유럽발 혜택이 적용되진 않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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